티스토리 뷰

오늘은 KB금융 주가 관련해서 분석을 하고 향후 매매방법을 전망해보겠습니다. KB금융은 영업이익이 전년도에 비해 2배정도 높게 나오고 있고 주가도 1월부터 지속상승하고 있습니다. 외인의 보유지분은 69.64%입니다.



그럼 KB금융은 지난 7월 KB손해보험과 KB캐피탈을 완전 자회사로 편입시키고 기준금리가 상승하면서 은행의 순이자마진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내년에도 추가적인 금리상승이 이어질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럼 차트를 통해 KB금융 주가는 지난 금요일 62,600원에 마감하였는데요. 박스권을 횡보하든 주가가 전고점을 돌파하였습니다. 예전 박스권 매매법에서 전고점 돌파는 강력한 매수시점이라고 하였습니다.



KB금융 월봉 차트입니다. 10년도 최고가는 못넘었지만 전고점을 돌파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주봉입니다. 16. 8월 부터 주가는 상승을 시작하였습니다.



아래는 KB금융 일봉입니다. 가로로 줄 그은곳이 박스권입니다. 보유자는 55,000원이 무너지기 전까지는 보유를 하여야 합니다. 중장기 투자자는 5만원까지 익절선을 보셔도 되지만 그때의 시장의 경제상황을 보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그럼 신규매수자는 월요일 하락 시 62,000원 아래서 매수하면 좋을듯 합니다. 손절선은 마찬가지로 55,000원이고 분할 매수할시는 53,000원까지 보셔도 무방합니다.



아래는 KB금융 재무제표입니다. 17년 예상 영업이익이 3조 9천억원입니다. 엄청나네요. 내년에도 금리 상승에 따른 이자수익으로 영업이익이 더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는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개인은 매도를 하고 있고 외국인은 주구장창 매수를, 기관도 매도에서 매수로 전환되어서 보유할 명분이 충분합니다.



그럼 연간 KB금융 매매동향은 어떨까요? 개인과 기관은 1월부터 주구장창 매도하였고 외인은 11월부터 주구장창 매수하여서 2,800만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매방법은 딱 한가지입니다. 외인의 매도세가 지속되지 않는한 같이 주구장창 보유하는법입니다.



지금까지 KB금융 주가 전망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다분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매매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